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사무업무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유틸리티 입니다.
MS Office 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와 설치형인 오피스 2021 버전이 있는데요, 설치형의 경우 CD Key 버전으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시디키 버전의 경우 정품버전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설치가 되는지, 정품인증이 가능한지 궁금하여 직접 구매하여 설치해 보았습니다.
직접 설치해본 결과,
- 정품으로 정상 설치가 됨
- MS 계정에서 구매 제품으로 등록됨
- Excel, Word, PowerPoint 모두 사용 가능
을 알수 있었는데요, 실제 후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형을 직접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지만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저렴한 가격에 MS Office 2021 Pro Plus 시디키 버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씨디키 버전의 경우 재설치 가능한 버전과 불가능한 버전이 있는데요, 재설치 가능 버전의 경우 자신의 MS 온라인 계정에 등록해 놓고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이 두배 가까이 비쌉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S 온라인 계정에 등록 가능한 버전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구입을 하고 나면 바로 이메일로 씨디키 발송이 이루어져 설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매를 하고 나면 약 10분 이내로 이메일 상에 사용가능한 CD Key가 발송 됩니다.
이메일로 받은 씨디키를 account.microsoft.com 사이트에서 redeem 코드 등록을 할 수 있는데, 제대로 된 제품이라면 큰 문제없이 인증 완료 됩니다.
이후 서비스 구독 항목을 보면 이미 오피스 2021이 설치 가능한 상태로 결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대로 설치가 진행되고 나면, 로컬 PC에 사용 가능한 상태로 설치가 완료 됩니다.
이후 Microsoft Office Excel, Microsoft Office Word, Microsoft Office PowerPoint 등을 실행해 본다면 이렇게 인증이 완료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account.microsoft.com 계정을 확인하면 주문기록을 통해 정상적으로 정품 구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재설치가 필요하다면 언제든 본인의 MS 계정을 통해 재설치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향후 재설치 시점에도 문제가 없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우선 MS 계정에 등록 및 정품 설치가 되는 것까지는 확인이 되었습니다.
다만 구매 채널 문제로 인해 한국 MS의 지원은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